• 최종편집 2024-04-27(토)
 

주신 말씀_ 요한일서 5:11~13

13.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그리스도인들의 신앙의 목적지는 바로 영생하는 데 있다. 

 

그 영생은 죄로 말미암아 들어가는 지옥 불 속에서의 영생이 아닌, 하나님이 의롭다 칭함을 받은 자가 들어가는 ‘새 하늘 새 땅’의 천국에서 사는 영원한 생명을 누림을 말한다.


‘영생’이란, 영원히 죽지 않고 사는 생명이라고 할 수 있으나 성경이 이야기하는 ‘영생’에는 매우 깊은 의미가 담겨있다.

 

어느 날 부자 청년이 예수님을 찾아와서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을 수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이 주신 계명을 다 지키고 나아가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에게 나누어 주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마 19:16~22)고 말씀하셨다.

 

이 가르침에서 중요한 영생의 개념은 영생은 무슨 선한 일을 해서 ‘얻어지는 것’이 아니고 ‘생명에 들어가는 것’(마 19:17), ‘천국에 들어가는 것’(23절)이란 말씀으로 볼 때 영생은 ‘들어가는 것’임을 알 수가 있다.

 

곧 무슨 일을 해서 댓가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생명의 주체와 근본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그러면 ‘들어간다’라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사도 요한은 영생에 대하여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요 17:3)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어 사도 요한은 그의 공동서신인 요한일서의 본문 기록과 같이 예수를 믿고 내 안에 예수가 함께하고 계신다면 이미 나에게는 ‘영생’에 들어가 있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는 것이다.

 

사도 바울도 로마서에서 ‘예수를 죽인 자 가운데에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롬 8:11)고 단언하며 하나님의 영이 계시는 자는 결코 사망이 없음을 말씀하였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탄생의 목적은 인간처럼 사시기 위해 태어나신 것이 아니고 오직 ‘죽음을 위하여’ 오신 것이다.

 

그는 공생애 3년 동안도 죽음의 길을 가시기 위해 걸으셨고 마침내 받으신 사명대로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다 이루었다’라는 사명의 마침표를 찍으셨다.

 

그의 ‘다 이루심’은 사망을 멸하신 것이고 그와 그 사실을 믿는 사람들에게 다시는 사망이 없는 ‘영생의 삶’을 은혜로 주셨던 것이다.

 

요한 사도나 바울 사도의 말처럼 예수님을 살리신 이의 영이 내 안에 거하시면 나는 이미 영생에 ‘들어가 있는 것’이라 말씀하셨으니 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이는 오직 사망을 멸하여 주신 예수님의 은혜로구나!!

 

예수님의 은혜를 입지 못한 구약시대의 사람들은 부자 청년과 같이 십계명은 물론 온 율법을 다 지키고도 모자라 가진 모든 소유를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도 예수님을 모르니 천국에 들어간다는 보장을 얻지 못하였으나 이 시대의 우리들은 오직 우리 주 예수님만 믿고 성전 된 내 몸 안에 그의 영만 모시고 있으면 이미 ‘영생에 들어가 있는 것’이니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가?

 

“십자가 위에서 그 모든 수치, 고통을 치루시고 물과 피 모든 진액 남김없이 쏟고 마침내 ‘다 이루시고’ 돌아가신 우리 예수님! 그 은혜 무엇으로 다할 수 있을지 오직 눈물만 앞을 가리웁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멘.

 

2023-12-30

 

성경이 삶이 되다_ 표지상-290.jpg

 

성경이 삶이 되다(하)_ 표지_290.jpg

태그

전체댓글 0

  • 401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경이 삶이 되다_ 영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