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여름이면 공원 가로등에는 언제나 수십 마리의 나방들이 가로등 불빛 주변에 날아다니고 있는 걸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불나방’처럼 인공조명 주변을 날아다니는 곤충의 비밀이 일부 풀렸다. 인공조명으로 인해 감각 혼란이 일어나며 조명의 불빛을 떠나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서울·서북지역장로회연합회가 제54회 정기총회를 2023년 11월 4일 남서울중앙교회(여찬근 목사)에서 열었다. 신임 회장은 직전 회기 수석부회장을 역임한 안재권 장로(남서울중앙교회)가 이병우 장로를 이어 취임했다.


2024년 1월 25일 오후 6시 승동교회에서 서울·서북지역장로회연합회(회장 안재권 장로) 제54회기 1월 월례회가 열렸다. 제1부 예배는 수석부회장 이해중 장로가 인도했다.


서울강남노회장로회 회장 강헌식 장로가 '선교사의 핏값으로 세운 국가의 공의 경제 총선'을 위해 기도했다.


서울강남노회장로회 서기 정영호 장로가 이사야 66:15-21 봉독했다.


보라 여호와께서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그 수레들은 회리바람 같으리로다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여호와께서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즉 여호와께 살륙 당할 자가 많으리니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그들의 행위와 사상을 아노라 때가 이르면 열방과 열족을 모으리니 그들이 와서 나의 영광을 볼 것이며 내가 그들 중에 징조를 세워서 그들 중 도피한 자를 열방 곧 다시스와 뿔과 활을 당기는 룻과 및 두발과 야완과 또 나의 명성을 듣지도 못하고 나의 영광을 보지도 못한 먼 섬들로 보내리니 그들이 나의 영광을 열방에 선파하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자손이 예물을 깨끗한 그릇에 담아 여호와의 집에 드림 같이 그들이 너희 모든 형제를 열방에서 나의 성산 예루살렘으로 말과 수레와 교자와 노새와 약대에 태워다가 여호와께 예물로 드릴 것이요 나는 그 중에서 택하여 제사장과 레위인을 삼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20240125_181320.jpg

 

서울강남노회장로회 장로찬양단이 찬양했다.


내주 하나님 넓고 큰 은혜는 저 바다보다 깊다

너 곧 닷줄을 끌러 깊은 데로 저 한가운데 가보라

언덕을 떠나서 창파에 배 띄워 내주 예수 은혜의 바다로 네 맘껏 저어가라


20240125_181541.jpg

 

서울강남노회 증경노회장 김창원 목사(대남교회)가 기만적 시대를 깨우는 이사야 선지자의 메시지 '만든 거룩의 기만'을 설파했다. 


"승동교회가 왜 영광스럽습니까. 승동교회가 신천지에 팔리고 이곳에 신천지 건물이 세워졌다면 영광스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 복음의 그 영광스러운 그 본질을 지금도 지키고 있기 때문에 승동교회 영광이 지금도 빛난다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눈에 보이는 세상의 것들은 반드시 종말을 맞이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아무 문제가 없는 멀쩡한 것이라면 왜 심판을 받겠습니까.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은 끝나게 되어 있습니다. 모두 심판대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인간도 천사도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교회 출석하는 사람 중에서 그리고 교회 지도자들 중에서도 지옥의 형벌을 받을 자들이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끝없는 경고의 말씀입니다. 이 세상의 종말과 경고는 구약 선지자들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예언하고 있는 말씀입니다. 오늘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이 세상 종말이 주는 교훈을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심판이 정확하려면 공정해야죠. 정확한 것에서부터 심판의 공정성이 나올 수 있겠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애먼 사람, 죄를 뒤집어씌우고 죄인은 활보하고 그런 나라라고 한다면 공의로운 나라라고 할 수가 없겠죠. 세상 모든 나라는 일정 부분 공의롭지 않습니다.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심한 나라, 그렇지 않은 나라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는 공의롭습니다. 일점일획도 틀림없이 하나님은 공정하게 심판하실 것입니다. 세상에 정의를 따지는 곳이 법정인데요. 무엇을 따지죠. 사실입니다. 진짜 정확한 사실이 뭐냐를 따집니다. 그래서 치열하게 다투고 사실이라고 판단되는 것에 근거해 정의로운 판결을 하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말씀하십니다. 재판 필요 없습니다. 


'내가 그들의 행위와 사상을 아노라.'


이것으로 끝나는 겁니다. 온 세상 사람이 무슨 얘기를 해도 하나님께서 옳다고 하시면 옳은 것이고 세상 사람이 맞다고 해도 아니라고 하시면 아닌 것입니다. 이겁니다. (회중 아멘) 이게 무섭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붙잡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초대교회의 많은 성도가 콜로세움에서 죽임을 당할 때 수많은 사람이 구경 와서 손가락질하고 비웃고 조롱할 때도 당당하게 하늘을 우러러 죽음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진리를 붙잡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이 나를 옳다 하시면 누가 나를 송사하리요. 그 믿음으로 섰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은밀한 동산에 들어가서 하는 온갖 가증스러운 우상숭배를 철저히 아시고 심판하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들이 어떤 죄를 졌고 얼마만큼 범죄했는지 아십니다. 이게 무서운 일입니다. 스스로 죄 없다 하는 자들이 하나님의 밝은 빛 앞에서 감추어놓고 잊어버렸던 그 모든 죄 기억 속에 묻어버리고 사람들이 잊어버리고 또 사람들 입을 막았다고 해서 하나님의 심판을 피할 수 없습니다. 


믿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은 참으로 위로가 되죠. 우리는 보든지 안 보든지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마음을 살피면서 하나님이 나를 어찌 보실까 생각하며 살고 있지 않습니까. 그것은 반드시 심판을 통해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 믿음과 헌신과 충성을 하나님 앞에 충성한 것을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남들은 세상의 영광을 따라가고 부귀명예를 따라갈 때 교회 나와서 예배드린다고 앉아있고 기도한다고 앉아있는 이것도 하나님을 위한 헌신이고 희생입니다. 재미있습니까. 재미 하나도 없죠. 재미없어도 하나님 앞에서 마땅한 일을 하려고 하나님 앞에서 예배드리고 헌신하고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 다 기억하시고 다 갚아주실 겁니다. (회중 아멘)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한 심판 가운데 우리 안에 이루어진 일도 있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가운데에서 징조를 세워서 이렇게 말씀한 것이 신약시대에 다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나의 영광을 뭇 나라에 전파하리라는 말씀은 이루어지고 있죠. 이 말씀은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전파하지 않으면 죄가 된다는 뜻을 깔고 있습니다. 이사야 66장 21절 말씀을 보십시오. ‘나는 그 가운데에서 택하여 제사장과 레위인을 삼으리라.’ 아마 이사야 선지자도 이 말씀이 무슨 뜻인가 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사야가 알고 있는 구약 율법의 말씀과 조화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아직 그리스도에 대해 완전하게 알고 있지 않으니까. 그리스도께서 자기 안에서 다 완성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자는 제사장처럼 말씀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위인처럼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섬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직접 섬길 수 있는 자들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완성된 그것을 우리가 물려받아 감당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에 민족적 배교가 있을 그때에 세상의 종말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때까지 시대를 살피면서 복음의 사명을 힘써 감당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요즘 이런 게 트랜드고 저런 게 유행이고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이 시대에 무엇을 기뻐하시는가, 이 시대에는 어떻게 복음을 전해야 되고 어떻게 복음을 지켜야 할 것인가를 우리는 고민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그래야 마땅하다고 ‘그들이 나의 영광을 뭇 나라에 전파하리라’ 이사야 66장 19절에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돼야 마땅하다고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그렇게 기대하고 계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많은 사람이 하지 않으면 어떻습니까. 나 하나라도 하면 되는 것입니다. 여호수아와 같은 믿음의 배짱이 있어야 합니다. 다 안 해도 나는 한다, 그겁니다. 다 이상한 믿음 따라가도 나는 바른 믿음 지킨다는 그런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회중 아멘) 


우리는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한 그 교회인가. 그 교회다운가. 우리는 오늘 그 생각을 해보고 돌아가야 합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예물을 깨끗한 그릇에 담아 여호와의 집에 드린 것 같이 우리가 깨끗한 예물과 같은 존재인가. 아닙니다. 이사야 선지자 말씀처럼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아닌가. 나는 혹사 그 길로 끌려가고 있지는 않은가. 나는 이 마지막 때에 이 혼란스러운 때에 내게 주신 사명을 끝까지 감당하고 있다고 몸부림치고 있는 그리고 작은 충성이라도 하나 더 보태려고 하는 그런 하나님의 종인가. 우상숭배로 하나님께 반역하고 있는 존재인가. 내가 교회 다니는데 합동 측 장로인데 조심하셔야 합니다. 


총신 팔십몇 회 기수는 그 기수 단톡방이 폭파됐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목사끼리 싸움이 붙었습니다. 여러분 교회 목사님도 자유주의자일 수 있습니다. 장로님들 무서워 감추고 있을 뿐이지 자유주의자입니다. 동기들 앞에서는 거침없이 말합니다. 여러분 동성애 문제가 아닙니다. 동성애 앞에 있는 걸 살펴보셔야 합니다. 동성애 바로 앞에 뭐가 있는 줄 아십니까. 지금 동성애 허락하는 교단들 있죠. 그 앞에 뭐가 있는 줄 보셔야 됩니다. 먼저 여성 장로가 등장할 겁니다. 그다음에 여성 목사가 등장합니다. 그다음 동성애가 나옵니다. 성경이 그렇게 무너져가는 겁니다. 미국교회가 그랬습니다. 대만교회가 그랬습니다. 모든 교회가 다 그렇습니다. 순서는 하나도 틀리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그 순서대로 갑니다. 지금 모 장로교단에서 신대원 학생들이 동성애 지지하는 그런 행동을 하다가 발각이 돼서 처벌을 받았습니다. 무슨 처벌을 받았는지 아십니까. 반성문 썼습니다. 놀랍더라고요. 반성문 쓰고 끝입니다. 조만간 한 20년 뒤 그들이 그 교단의 담임목사들이 됐을 때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십시오. 지금 어떤 장로교 교단은 ‘하나님 동성애를 사랑하십니다’라는 플래카드를 걸고 집회를 하기도 합니다. 얼마 안 있어 그 교단도 그렇게 될 겁니다. 동성애 앞에 오는 걸 보셔야 됩니다. 얼마나 무서운 일입니까. 하나님 말씀을 따라 거룩한 삶을 사는 데 전혀 힘쓰지 않으면서 우상숭배를 스스로 합니다. 우상숭배에 얼마나 정성을 다하는지 모릅니다. 오늘날 주의 진리의 말씀이 무엇인지 사도들은 무엇을 위해 죽었는지 종교개혁자들은 무엇을 위해 목숨을 걸었는지 관심이 없습니다. 요즘 새로 나온 거 유행하는 거 사람이 좋아 박수치는 일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랑하는 장로님 여러분 교회를 지키셔야 합니다. 교회를 지키라고 여러분을 지도자로 세우셨습니다. 그러면 주님이 원하지 않으시는 거, 사도들이 하지 않는 거, 종교개혁자들이 하지 않은 거, 박윤선 박사님, 박형용 박사님 이런 분들이 하지 않은 거를 하자고 하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뭔가 새로운 이야기를 할 때 과연 이것이 무엇인가 살펴보셔야 합니다. 아무리 목사가 하고 싶어도 장로님이 아니라고 하면 할 수 없는 게 사실 아닙니까. 사실입니다. 장로님들이 교회를 지키셔야 합니다. (회중 아멘) 목사는 이상한 걸 많이 배우다 보니까 이상한 소리 하는 목사가 나오기 쉬워요. 장로님들은 말씀만 듣고 성경만 보고 말씀만 붙들고 살아가시니까 이상한 소리 듣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장로님들이 교회를 꼭 지키셔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 신앙의 선배들로부터 물려받은 그 온전한 신앙을 지켜야 합니다. 그러나 세상의 온갖 철학들 사상들에 물들어 복음보다 그걸 더 중요하게 여기는 목사들이 있습니다. 복음을 변질시켜 버렸습니다. 한쪽에서는 자유주의 신학이, 패미니즘(feminism 女性主義) 신학이, 해방신학이, 다른 한쪽에서는 자본주의 신학까지 동원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가르치신 일이 없는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와 같은 것들을 먹고 또 다른 사람에게 먹이는 일들에 온 정성을 다하면서 하나님의 참된 진리와 오직 성경의 정신을 내버린 지 오래인 사람들이 흔한 시대입니다. 나는 예수 믿는다고 나는 목사요 장로라고 말한다고 그들이 다 우리처럼 온전한 믿음의 지조를 갖고 살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라고 무조건 신뢰하시면 안 됩니다. 좌우를 둘러보십시오. 오직 성경의 믿음을 붙들고 신앙생활을 하는 교회들이 많습니까. 어느 교회를 가도 오직 성경, 이런 소리 듣기 쉽지 않습니다.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예수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께 영광을 듣기 쉽습니까. 우리 교단 교회 가도 그런 소리 듣기 어렵습니다. 정말 우리가 지켜야 되고 붙들어야 되는 것이 무엇인지 중요한 것을 말하고 가르치는 사람들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 우리는 언젠가 하나님 보좌 앞에 끌려갈 것입니다. 아니 불려가겠죠.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그때 사람들이 만든 가짜 거룩을 가진 사람들은 심판받을 것입니다. 너 무엇 하다 왔느냐 했을 때 ‘내가 뭐 하다 왔지’하고 그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그때 가서 말할 것을 그때 가서 심판받을 것을 지금 준비하셔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이 주신 말씀만 거룩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만 구원받고 마지막 때까지 사도들이 전해주고 종교개혁을 지켜낸 오직 성경, 오직 예수의 신앙을 이 시대에도 지켜내고 다음 세대에도 전해주는 교회가 되도록 세우고 지키시는 영적 지도자들로 쓰임 받는 우리 장로님들이 다 되시기를 바랍니다. (온 회중 큰 아멘) 기도하시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악하고 혼란스럽고 어지럽습니다. 세상에 온갖 말들이 난무하고 달콤한 이야기들이 우리 귀에 들어옵니다. 그러나 우리는 오직 기록된 성경의 주께서 하신 모든 말씀을 다 믿고 살고 또 죽기로 다짐하고 구원받는 자들이 아니겠습니까. 주님의 교회를 지키라고 주여 장로로 삼아주셨사오니 하나님이여 주님의 교회를 지키고 주님의 교회를 섬기고 주님의 복음을 전하고 다음 세대를 가르치게 해주시옵소서. 그리고 주님 부르셔서 하나님의 엄위하신 심판대 앞에 섰을 때 내가 잊어버린 일까지도 기억하시고 찾아내셔서 상 주시고 칭찬하시는 주님 앞에 영광을 받는 종들로 쓰임 받게 해주소서. 그리고 장로님들의 걸음걸음을 인도하시고 이 모든 일을 함께 이루어가는 일에 선봉에 서는 우리 귀한 서울서북 지역장로연합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20240125_180356.jpg

 

사회자 이해중 장로가 나와 선지자 김창원 목사의 메시지를 압축해 말했다. 


”은혜와 도전의 말씀 감사합니다.“


20240125_183821.jpg

 

20240125_183905.jpg

 

20240125_184904.jpg

 

총무 이희근 장로가 광고하고 승동교회 담임 최영태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치고 이어서 회장 안재권 장로의 사회로 2024년 1월 23일 개포동 구룡마을 ‘사랑의 연탄 나누기’ 사업보고와 2월 월례회 회무를 진행했다.

 

20240125_185616.jpg

 

20240125_181855.jpg

 

20240125_184503.jpg

 

영국 임페리얼 컬리지 런던대 연구팀은 곤충이 인공조명에 이끌리는 것이 아니라 감각 혼란으로 조명 주변에서 비정상적인 비행을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곤충이 불빛을 향해 날아와 비행한다는 사실은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그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었다. 지금껏 빛이 오는 방향을 탈출구로 여긴다거나 인공조명에서 나오는 열에 이끌린다는 등 다양한 가설이 제기돼 왔다. 연구팀은 곤충의 비행 패턴을 분석하기 위해 초고속 적외선 카메라 등으로 곤충의 비행을 촬영했다. 그 결과 곤충들은 인공조명 주변을 비행하면서 갑자기 몸을 비틀고 뒤집어 방향을 바꾸는 등 불규칙한 패턴을 보였다. 마치 인공조명 주변에서 ‘현기증’을 일으킨 듯 혼란스럽게 날아다닌 것이다. 연구팀은 곤충의 이러한 반응이 자연적인 습성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곤충은 비행할 때 자신의 등을 빛이 비춰지는 쪽으로 돌리려는 습성이 있기 때문이다. 태양이나 달빛 아래서 비행할 때는 등이 위를 향해야 안정적으로 비행할 수 있지만, 인공조명이 있으면 감각 혼란이 일어나 비행 패턴이 들쭉날쭉해지는 것이다. 실제로 연구팀이 천막을 설치하고 마치 하늘에서 빛이 내리는 것처럼 조명을 반사하자 곤충이 안정적으로 비행했다. 연구팀은 “곤충들이 인공조명을 향해 날아가는 게 아니라 그 빛에 갇혀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것”이라며 “야행성 곤충들을 위해 빛 공해를 줄이는 방안을 연구해야 한다”고 했다. 


이렇듯 공해와 같은 세상의 혼탁한 사조를 교회에서 걷어내기 위해 선지자 김창원 목사의 메시지대로 오직 말씀, 오직 은혜, 오직 예수로 무장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21세기의 어떤 교회와 목사와 장로로 남을까.


성경은 말씀한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영은 수면 위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창 1:1-4


2024-02-03

태그

전체댓글 0

  • 558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서북 장로연합회 선지자 김창원 메시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