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이젠 눈이 보이지 않는군.” 클로버가 말했다. “젊었을 때도 난 저기 씌어 있는 글들을 읽지 못했어. 그런데 저 벽이 좀 달라진 것 같지 않아? 일곱 계명이 그대로 있긴 있는 거니?” 벤자민은 이런 일에 끼어들지 않는다는 자신의 규칙을 이번 한 번만은 깨기로 하고 벽에 씌어 있는 글들을 클로버에게 읽어주었다. 일곱 계명은 오간 데 없고 단 하나의 계명만이 거기 적혀 있었다. 그 계명은 이러했다. ‘모든 동물은 평등하다. 그러나 어떤 동물은 다른 동물들보다 더 평등하다.’ - 조지 오웰 ‘동물 농장’ 중에서


민주주의 대한민국 노조가 불법행위를 지속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단속에 미온적이던 정부뿐 아니라 이를 눈감아 온 기업도 한몫을 했다. 이는 노조가 불법으로 얻은 이익을 공유하는 ‘이권 카르텔’이나 마찬가지란 뜻으로 해석된다.


이권 카르텔이란 이익 독점이나 기득권 유지를 위해 총신 김영우 측과 총회 정치꾼 측처럼 부정하게 결탁·협력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실제 윤 대통령은 2022년 6월 정치 참여를 선언하면서 한국 정치와 사회의 난맥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소수의 이권 카르텔이 책임 의식과 윤리 의식이 마비된 먹이사슬을 구축하고 있다. 한국 사회의 ‘이권 카르텔’을 깨기 위해 정치를 시작했다. 노조 불법행위로 근로자들은 일자리를 잃고 공사는 부실해지고 있다. 올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자유 시장 경제라는 헌법의 근본 질서를 바로 세우는 것이다. 노조는 노조답고 사업주는 사업주다운 제대로 된 시장 경제를 만들어야 한다.” 


조지 오웰의 ‘동물 농장’에서 주 배경이 되는 메이너 농장의 동물들은 죽어라, 일만 시키고 자기 배만 불리는 것 같은 주인을 쫓아낸다. 그들은 동물이 주인이 되는 농장을 운영하겠다는 이재명 같은 돼지 나폴레옹을 따르며 다 같이 살기 좋은 세상을 꿈꾼다. 그러나 ‘모든 동물은 평등하다’라고 천명한 일곱 개의 계명은 차례로 지워진다. 농장에는 평등하게 고통받는 다수의 동물들과 소수 지배자들의 방종과 특권만 남는다. 민주, 정의, 평등을 큰소리로 주장하는 집단일수록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평등하다. 이재명처럼 자기 자신은 그 모든 사람들보다 ‘훨씬 더’ 평등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현직 대통령 최초로 윤 대통령은 2023년 2월 초 경북 구미의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해 다음과 같은 방명록을 남겼다.


“위대한 지도자가 이끈 위대한 미래, 국민과 함께 잊지 않고 이어가겠습니다.”


러시아 독재자 푸틴은 2022년 2월 24일 20만 군대로 우크라이나를 침공했다. 미국 군사 보고에 따르면 양측 군사 모두 10만 이상이 죽고 우크라이나 난민만 천삼백만이라고 한다. 그런데 거짓의 아비 마귀를 따르는 중국 외무장관 왕이(Wang Y)i가 유럽을 여행하는 중에 어제 2월 22일 러시아 외무장관 세르게이 라브로프(Sergei Lavrov)를 만나 말했다.


"미국과 EU가 러시아에 많은 제재를 가하면서 러시아에 대한 모든 형태의 괴롭힘을 반대합니다."


영국 전임 총리 토니 블레어(Sir Tony Blair) 경이 BBC 라디오(BBC Radio 4's Today) 프로그램에서 말했다.


"푸틴은 그의 전쟁 야망이 성공할 수 없고 그의 본래 전쟁 야망이 와해될 것이라는 것을 절대적으로 분명하게(absolutely clear) 알게 될 때만 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이 끝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인들은 뛰어난 극기심과 용기를 보여주고 있고 서방과 나토는 굳게 연합되어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2월 21일 비밀리에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깜짝 방문해 푸틴의 전쟁은 실패하고 있다며 '우크라아나의 민주주의. 주권. 영토 수복'에 대해 미국의 획고한 지원을 약속했다.


캡처-web.jpg


대한민국과 세계가 적그리스도의 붉은 세력에 요동치는 가운데 서대문교회는 2월 17일 금요성령집회 시간에 총회(총회장 권순웅) 기관지 기독신문이 지향하는 문서선교를 위한 승합차 기증순서를 가졌다. 김종혁 목사를 이어 총회를 견실하게 이끌 장봉생 목사는 격려했다.


“기독신문에 문서선교 차량을 제공하게 돼 하나님께 감사하고 뜻을 같이 해준 서대문교회 당회원들과 성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합니다. 부디 이번 일을 계기로 기독신문이 복된 소식을 더욱 힘있게 널리 알리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성경은 말씀한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입었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거를 증거하였도다 딤전 6:10-12


2023-02-23

태그

전체댓글 0

  • 256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도자의 선한 싸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