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주신 말씀_ 마가복음 9:22~29

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예수님은 분명히 믿음이 있는 자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다, 말씀하셨으니 믿음을 가진 자는 말씀으로만 보면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어야 하는데 주님 곁에 있으면서 주님을 온전히 믿던 제자들은 아이를 잡고 있던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다. 

 

이에 제자들의 질문에 예수님은 ‘기도 이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마 9:29) 하시며 기도의 힘과 능력을 가르치셨다. 곧, 믿음을 능력으로 만드는 방법이 ‘기도’라는 말씀인 것이다.

 

대부분의 목사님들은 그리스도인이라면 기도가 생활화 습관화 체질화되어야 한다고 가르친다. 기도로써 병든 자를 낫게 하고 생활 속 기적을 체험하신 분들이다.

 

그래서 성경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라고 말씀하고 예수님도 공생애 기간 동안 습성화되신 ‘기도하시는 모습’을 본으로 보이신 것이다.

 

‘기도의 위대한 능력과 힘’에 대하여는 성경이 증거하는 엘리야와 히스기야 등 기도에 의해 하나님께로 받은 기적을 굳이 예를 들지 않더라도 근대사를 바꾼 ‘기도’의 사례는 얼마든지 많다.

 

남북전쟁 시 기울어가던 전황을 단숨에 역전시킨 계기를 만들었다는 1863년 4월 30일 링컨 대통령과 전 국민의 하루 ‘금식기도’가 그렇고 세계 2차 대전시 연합군의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앞두고 영국 수상 처어칠이 이끈 영국 국민의 ‘금식기도’는 작전지역의 기상을 연합군 쪽에 유리하게 변화시켜 독일 군대가 효과적 대처를 못 하게 함으로써 상륙 작전을 성공케 하고 나치의 독일군이 패망케 되었다는 일화는 유명한 것이다.

 

이처럼 많은 사람이 한마음으로 하는 금식기도는 세계사마저 뒤바꾸는 힘이 있는 것이다.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상이다’(히 11:1)

 

곧 바라는 믿음을 실상으로 만드는 방법은 ‘기도’요, 기도는 곧 하나님의 능력을 내 것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아멘.

 

2023-11-18

 

성경이 삶이 되다_ 표지상-290.jpg

 

성경이 삶이 되다(하)_ 표지_290.jpg

태그

전체댓글 0

  • 589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경이 삶이 되다_ 기도가 뒷받침되어야 믿음이 능력이 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