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표지-수정-web.jpg

 

주신 말씀_ 요한복음 14:6

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예수님


우리가 예수님을 왜 믿느냐고 누가 묻는다면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기 때문이라고 누구나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교회 생활을 함으로 정신적 육신적 평안을 얻고 삶 속의 모든 문제를 하나님께 ‘기도’로 털어놓고 그의 도우심을 바라기 때문이라 하겠다. 

우리 인생들의 삶 속에는 항상 수많은 문제들로 인하여 염려와 고뇌가 반복되고 있다.

질병의 문제, 자녀, 가정의 문제, 재물과 직장의 문제 등 오죽하면 불교에서는 그 문제들로 인한 번뇌가 108가지가 있다 하였다.

그 108가지 번뇌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우리 그리스도인과 불교 신자들에게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불교에서는 그 번뇌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자기 수행’이란 것을 권면한다.

‘수행’이라 함은 모든 욕심을 내려놓고 궁극적으로 자기 자신이 ‘부처 화’ 되기까지 고행의 길을 가는 것이다.

그러나 과연 모든 것을 내려놓고 멈춰서 원하는 경지에 이르면(?) 인생의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극락’이 보장될 것인가?

불교계의 대표적 큰스님이라는 성철스님이란 분은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다’라는 유명한 법어를 남겼다. 

그러나 정작 죽음 앞에서는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숨을 거두었다는 일화가 있다.

이로 볼 때 그토록 오랜 세월의 ‘수행’ 결과에도 사망 앞의 문제와 ‘극락’을 확신하지 못한 것이며 백팔번뇌에 대한 온전한 해결을 보지 못한 것이리라!

그러므로 불교는 생명의 종교가 아닌 철학적인 종교요, 영광과 기쁨이 아닌 끝없는 번뇌의 종교인 것이다. 

우리 예수님은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라고 선포하시고 인생의 모든 문제를 다 맡기라고 말씀하신다. 

세상의 어떤 신이 내가 창조주다, 하나님이다, 부활이요 영생이다! 라고 자신의 정체성을 확증한 바 있는가? 

이는 귀신도 알고 있는 사실 아닌가! 

그러므로 백팔번뇌든 사망이든 그 어떤 문제라도 ‘하나님을 만날 때’ 완벽히 해결되는 것이다.

‘임마누엘’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아멘.

 

2021-11-13

 

성경이 삶이 되다_ 표지상-web.jpg

성경이 삶이 되다(하)_ 표지_web.jpg

태그

전체댓글 1

  • 89797
오유지족

성철 스님께서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숨을 거두었다는 대목은 조금 지어낸 이야기 같네요..
(좀 더 근거있게하면 좋겠고요. 그냥 쉽게 가져오는 이런 식의 인용은 좀 아쉽습니다.)
이걸 근거로 극락(천국)을 맛보지 못했다고 풀어가는 구도는 글 거리는 되지만 믿을 거리는 못 되지 않은가 해서요.
유튜브에서 (경상도 어투가 좀 심하지만) 성철 스님의 생전 법문을 들어 보고 각자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은요... 스스로 판단합시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경이 삶이 되다_ 길이요 진리요 생명 되신 예수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