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New누가복음 표지-web.jpg

 

NEW 누가복음   내용.jpg


요즘 크리스찬 계열의 신문지면에 지속적으로 소개받으며 많은 성도들의 관심의 대상이 된 박경호 헬라어 번역 성경 NEW 마태복음에 이어 후속작 NEW 누가복음이 2021년 10월에 출판되었습니다. 마태복음의 메인주제인 계명 순종은 거듭남으로 인도하기에 마태복음의 주제를 ‘계명 순종’이라 한다면 누가복음은 ‘온전한 회개를 통해 구원으로 인도’라는 주제를 명확히 보여주는 책입니다.


박경호 헬라어 번역 성경 NEW 누가복음은 ‘스테판역 1550’을 원전으로 신약성경의 원어인 고대 그리스어를 온전히 한글로 일대일 대응 원칙에 따라 번역하였습니다. 일대일 한글 대응 번역은 박경호 헬라어 번역 성경만의 독특한 번역방식인데, 현재 원어 번역의 경우, 헬라어 원어를 한글로 의미를 부여할 단어 선정에 있어서 역자가 각 단어에 내포된 뜻을 온전히 알지 못하기에 번역자의 성향에 따라 또는 단어가 위치한 구문에 따라 각 단어의 뜻이 달라지게 되는 일관성없는 번역이 실제 번역 성경의 현주소라 하겠습니다. 


일대일 한글 대응 번역의 원리는 이러한 번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각 단어가 쓰인 수많은 용례들을 비교 분석하여 모든 문장에 들어맞는 단어를 원어의 의미에 부합되는 단어라고 판단하여 그 단어를 번역될 한글 단어로 정의 내려 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방식은 성경 전체를 관통하는 하나의 우리 말을 만들어 전체 성경에 적용된 단어들의 일관성을 유지하게 합니다. 이것이 일대일 한글 대응 번역이며 박경호 헬라어 번역 성경은 이 원칙에 의해서, 보다 정교하고 세밀하게 원어 단어가 가진 그 정확한 뜻을 어원을 분석하여 밝혀 보임으로써 기존의 성경에서는 보지 못하였던 새로운 진리의 구절들을 발견하여 실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또한 박경호 번역 성경 NEW 누가복음은 독특한 구성을 갖고 있는데 주제별로 12개의 장으로 구성한 것과 일대일 대응 스트롱 사전이 그것입니다. 한마디로 박경호 헬라어 번역 성경 NEW 누가복음은 기존 영어 성경과 한글 성경의 오번역을 헬라어 원어로 정정한 성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NEW 누가복음   스트롱코드.jpg

역자 박경호 원장(히브리어 & 헬라어 번역원 원장)은 20년 넘게 원어 번역에 매진한 원어 성경 연구가입니다. 서울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 후 기업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했으나 영어 성경과 한글 성경의 많은 오 번역들을 발견하고서 성경 원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 원어 성경 번역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박경호 원장은 처음에는 개인적인 신앙생활의 영역으로서 번역을 진행했으나 현재는 전 세계 성도들을 위하여 원어에 가장 가까운 성경을 만들고자 하는 사명자로서의 영역으로 번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NEW 누가복음 저자 소개.jpg

[히브리어 구약 BHS 2ND EDITION], [헬라어 신약 스테판 1550년]을 번역한 [박경호 히브리어 & 헬라어 성경]은 ‘전무후무한 성경’이며 [박경호 히브리어 & 헬라어 번역 성경]이 전무후무한 성경이라는 타이틀을 내걸 수 있는 이유는 히브리어와 헬라어 한 단어의 모든 뜻을 아우르면서 어떤 문장에서도 어색하지 않은 더욱 정확한 의미로 재규명시켜 결국 원어와 거의 동일한 뜻과 내용으로 변환시킨 국내 최초로 [성경사본과 동일한 번역물]이기 때문입니다. 


향후에 박경호 히브리어 번역 성경 모세오경, 역사서, 시가서, 선지서, 박경호 헬라어 번역 성경 4복음서, 사도행전, 로마서, 바울서신, 공동서신, 요한계시록을 순차적으로 출판할 계획이며 박경호 히브리어 & 헬라어 66권의 성경을 번역한 후 박경호 히브리어 & 헬라어 번역 성경을 영어 및 전 세계 자국의 언어로 번역 및 출판하여 복음전파 사명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박경호 히브리어 & 헬라어 번역 성경 전용 앱(APP)의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EW 누가복음과 개역개정의 비교.jpg

 

번역 성경의 구매나 문의는 010-8595-5725 또는 dycjf5725@naver.com으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저자 박경호

 

2021-11-09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34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BOOK_ 박경호 헬라어 번역 성경 NEW 누가복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