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18(토)
 

표지-수정-web.jpg

 

주신 말씀고린도전서 10: 31

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다 하나님의 영광만을 위하여

 

‘영광’이라는 말은 히브리어로 ‘카보드’라 한다. 

이 말에는 풍부, 다수, 무거움, 부유함, 가치, 명성 등의 의미가 담겨있다 한다. 

하박국 선지자는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함이니라’(합 2: 14) 라는 말에서 하나님의 권위와 주권을 뜻하는 단어로 ‘키보드’를 사용하였다.(통성경에서) 

인간의 창조된 목적은 바로 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인간으로부터 ‘영광’을 받으시기 위함이라고 배웠다. 

그러므로 하박국은 자신이 어떤 비참한 상황에 처할지라도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고 구원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기뻐한다(합 3: 18)고 노래하였다.

하나님은 이미 완전하신 분이고 영광 자체이신 분이시다. 

그러므로 나같은 미물같은 존재가 무슨 일을 한들 하나님께 영광이 될수 있겠는가!

한때, 내가 매일같이 하나님 찬양과 감사와 기적의 체험에 대한 글을 쓰는 목적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것이라 생각한 적이 있다. 

큰 착각이요, 어리석음이 아닐 수 없다. 

나같이 부족한 자가 글을 쓰는 것이 하나님께 오히려 누가 되면 되었지 어찌 영광이 되겠는가? 

이글은 분명 온전히 나를 위한 일이다. 

하나님을 매일 내 삶 속에 모셔들이고 그 은혜를 맛보며 기쁨을 누리고 싶은 갈망에서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나는 전에는 세상에서 나의 성공과 세상에서 누릴 행복을 목적으로 열심히 살아 왔다. 

그러나 지금은 체험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맛보고 난 후부터의 나의 삶의 목적도 하나님을 향한 감사와 찬양 가운데 즐거움과 기쁨 속에 사는 데 있다. 

그렇게 열심을 다하다 보면 혹시 아는가? 

내 삶이 진정으로 선하고 아름다울 때 그것이 향기가 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될는지... 

이 또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할 일이로다! 

 

아멘.


202-06-04


태그

전체댓글 1

  • 67862
록키

지 사장! 잘 안어울린다. 필로 다시오게
옛 전우가 기다린다. 피하지마!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선철 성경 에세이_ 하나님의 영광만을 위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