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608690744575.jpg
 
 

코로나19 비대면 필요중심 관계전도 교육시스템 무상지원

코로나19 팬더믹 시대에 교회는 비대면 교육을 통한 교회 내 평신도 관계전도 전문일꾼을 육성하고 지역 중심의 온라인 거점 플랫폼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필요중심 관계전도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사)한국복지목회협회의는 전국 작은 도서관 운동을 전개하는 가운데 전국 교회가 교회환경에 제한받지 않고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 거점 플랫폼을 무상으로 설치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교회별 지역사회열린학교(Community Open School : COS) 지원해 드립니다.

(사)한국복지목회협의회와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지난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교회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사업에 참여하여 각 교회마다 온라인 지역사회 열린학교(COS) 비대면 시스템을 랜딩 페이지로 지원해 드립니다.

랜딩 페이지 주소 https//:cos.ekcls.com
홈페이지 www.kwccc.co.kr

 
1608690748530.jpg
 

어느 교회나 관계자가 신청 가능하시고 교회는 지역주민 누구나 초청하셔서 회원만 가입하시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회단체 가입자는 별도의 랜딩 페이지를 독립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해 드립니다. 70여 가지의 필요중심 관계전도의 다양한 민간자격과정 강의를 무상으로 이용하시면서 오프라인 수료식과 수료자 특강 등을 통하여 관계전도의 접촉점을 확보하여 지역사회 관계전도의 새로운 장을 열어드리겠습니다.

상담문의 1566-1268/ 010-3297-8240

1608690719485.jpg
 
 
다음 세대의 자기주도학습 주중 교육과 지역사회 평생교육 소통의 현장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교회전도의 새로운 접촉점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모든 강의 시스템을 준비하여 무상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온라인 지역 필요중심 지역사회열린학교(Community Open School : COS)

모든 교회가 공간 환경의 제한 없이 충분히 도전 가능한 혁신적 필요중심 관계전도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1608690723737.jpg
 
 
한국교회의 미래지향적인 목회 방향은 지역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현 교회 환경 문제의 핵심은?

코로나19로 인한 교회 내 모든 대면 활동의 제약으로 교회 대면 사역 위축, 다음 세대의 부정적 생태환경문제, 지역소통문제, 재정자립문제, 안티 세력과 이단에 의한 반 기독교적 사회 환경 조성으로 인한 교회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교회의 존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기 적 상황임을 인식하고 이제 교회는 지역과 함께하는 교회의 이미지를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

통계로 본 현재 미자립교회는 삼중고를 겪고 있다. 재정난, 인물난, 프로그램부재에 따른 한국 교회 70%가 상가 미자립교회로 임대료 문제로 년간 2천여 개의 교회가 문을 닫고 있다. 신학생들은 신학교 졸업 후 갈 곳이 없다. 전국 70%의 교회가 주일학교예배가 사라지고 있다. 또한 인구 절벽과 사교육증가와 공교육부실로 인한 교회 미래 생태계 환경이 파괴되어가고 있다. 엎친 데 덥친 격으로 모든 교회가 공통적인 위기를 경험하고 있지만, 위기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는 하나님의 선하신 섭리를 믿으며 이제 개혁주의 신앙으로 무장한 교회는 지역 문을 열고 현실 참여 방법으로 지역 필요중심적 관계전도의 플랫폼으로 ON, OFF 지역사회열린학교(COS) 세우기 운동을 전개해야 한다.

현재 코로나19 시대에 한국교회 교회문화의 근본적인 문제는 대면 문화이다.

이제 한국교회의 방향은 일정 부분 비대면 문화로 바뀌고 적극 수용해야 한다.

다음 세대와 지역과 건강한 소통을 위하여 준비된 한국교회의 지역 내 플랫폼은 지역사회열린학교(작은도서관)가 유일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작은 도서관은 지역사회열린학교로서의 가능성을 교회에 제공하고 있다. (COS-Community Open School)

1608690732152.jpg
 
 
그렇다면 교회가 추구해야 할 지역사회열린학교(작은도서관) 운동과 방향은?

1. 다음 세대를 살리고 세우는 운동이다.
2. 지역을 섬기고 지역과 소통하는 사랑방 운동이다.
3. 세대별, 지역별, 맞춤식 필요중심의 관계전도 운동이다
4. 교회의 재정자립을 지원하는 운동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한국복지목회협의회(대표 장윤제 목사/청림교회. 사진)는 목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지역과 소통하는 복지목회를 실현하고자 하는 한국교회에 그 방법을 제시하고 협력하기 위해 10년째 꾸준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또 한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법인으로 인허받아 사단법인으로 전국적인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복지목회협의회는 교회 내 북카페 작은도서관 설립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교회가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어 건강한 영향력을 미치는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행정부터 도서지원 및 운영방안까지 전반적인 것을 제공하고 있다. 시대별로 교회에서 실시하는 전도 관련 방법은 날로 진화하고 있지만 이와 반대로 오래 가지 못하고 도태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한국복지목회협의회는 교회마다 관계전도의 한계가 다다른 현실 속에서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필요중심의 관계전도 시스템을 통한 전도의 모판을 만들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국작은도서관 운동본부한국교회들이 이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갈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다음 세대들의 교육을 위해 “자기주도 학습관”과 “말하는 영어 공부방”을 무상으로 설립하도록 제공하며 매일 아이들이 교회로 와서 공부할 수 있는 주중 교육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가고 있다.

1608690728238.jpg
 
 
지역사회열린학교(COS)는 특별하다. -ON, OFF 지역 거점형 관계전도 플랫폼 기능

1. 복합문화센터 기능 - 지역 주민의 참여로 만드는 지역 소통 사랑방 역할을 전개
세대별 특화된 학습동아리 개설 (청소년, 주부, 노인, 다문화 등)
2. 자기주도학습센터 기능 - 다음 세대의 안전한 케어와 인성, 감성, 영성, 지성을 갖춘 다윗과 같은 글로벌 4차원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해간다
다음세대 주중 방과 후 교육팀 구성
3. 자원봉사센터 기능 - 나눔과 섬김으로 지역 내 실추된 교회 위상 회복시켜간다
사랑 나눔 사회봉사팀 구성으로 교회의 부정적 이미지 제고
4. 바우처 상담센터 기능 ; 지역 내 부부, 아동, 노인 갈등 예방 및 조정 해소 및 문화적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바우처 심리상담지원팀 구성

1608690736715.jpg
 
 
지역사회열린학교(COS) 설립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능

1) 다양한 관계전도 프로그램을 펼칠 수 있는 전략적 거점으로서의 역할 기대
2) 다음세대를 보호하고 양육하여 글로벌 인재로 세우는 역할 기대
3)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소통의 장으로서 역할 기대
4)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과 무상교육 섬김의 장으로서의 역할 기대
5) 교회 내 관계전도의 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일꾼양성의 역할 기대
6)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교육 중심의 장으로서의 역할 기대

1608690719485.jpg
 
 
마지막으로 장윤제 목사는 “본 협회가 우산이 되어 비대면 시대에 지역사회열린학교(COS) 설립을 통한 다양한 온라인 평신도 관계전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회 위기탈출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하고 어느 교회나 교회들이 비용부담 없이 충분히 도전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천명하였다. “전국적으로 이 운동을 전개해서 미자립교회가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자립환경을 만들어 드리고 싶은 게 본 협회의 소망이다”라고 말했다.

- 각 교회, 시찰, 노회에서 필요중심 관계전도 전략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저희 협회의 지역사회열린학교를 신청해주시면 무상으로 비대면 교육환경을 지원해 드립니다.
- 문의 : 010-3297-8240, 1566-1268
- 홈페이지 :
www.kwccc.co.kr
- 교회별 랜딩페이지 지원 https//:cos.ekcls.com

2020-12-23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지역사회열린학교(COS) 설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