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P4292761-WEB.jpg
 
광주숭일고 ‘봉사 체험의 날’ 17주년 행사
 
 - 지역사회 및 지역대학과 함께,
섬김과 봉사를 실천하는 광주숭일고, 행복 학교 -
 
광주숭일고등학교(교장 임인호)에서는 5월 11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동문, 지역대학과 함께 섬김의 실천으로 ‘봉사 체험의 날’행사를 가졌다. 실력광주, 인성실천을 선도하고 있는 광주숭일고에서 벌써 17주년을 맞은 행사이다.
 
P4031023-WEB.jpg
 
이번 행사는 재학생 한 명이 어르신 한 분을 처음부터 끝나는 시간까지 책임 안내하는 1대1 밀착 섬김에 중점을 두고 치러졌다. 학교법인 숭일학원 이사장인 한기승(광주중앙교회) 목사는 “점점 가정이 해체되어가고 있는 이 시기에 봉사체험의 날을 맞이하여 경로효친을 실천하고 봉사의 보람을 알게 하는 뜻깊은 행사였다”고 말하고 있다.
 
봉사체험의 날.jpg

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일곡동 및 인근의 어르신 300여명을 초청하여 의료봉사 및 위문활동 등을 함으로써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섬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광주숭일고등학교 학생회장(전호현 2학년)은 “학생들이 봉사 체험의 날을 통해 경로사상을 고취하였고 앞으로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겠다는 다짐을 했다”라고 말한다.
 
봉사체험의 날2.jpg
 
이 날 광주숭일고등학교는 일곡지구 20여개 경로당의 65세 이상의 노인과 홀로 사는 노인 등을 학교 강당으로 초청해서 지역사회 및 지역대학의 협조로 무료 의료 진료(양방, 한방), 이?미용, 네일아트, 식사대접, 경로위안 공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입시준비가 한창인 고3 학생들도 지역 환경정화활동에 참여 하였으며, 1, 2학년 일부 학급들은 시내 사회복지시설에서 섬김의 봉사를 실천하였다. 학부모 봉사단장(윤희경)은 “숭일인 모두가 참된 의미의 봉사를 실천하여 수혜자는 물론 봉사자까지도 가슴 뿌듯한 감동적인 행사”라고 말하고 있다.
 
P4031021-WEB.jpg
 
광주숭일고등학교 교장(임인호)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공동체적 자질을 함양하고 섬김과 배려를 직접 실천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타인을 수용하고 포용하는 리더십을 길러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하게 되었다.”라고 말한다.
 
2018-05-11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숭일고 ‘봉사 체험의 날’ 17주년 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