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표지 광고-web.jpg
 

사환으로 출발하여 최고 금융전문가의 꿈을 향해 걸어온 PB 출신 은행원의 사람, 금융, 투자 이야기 ‘인생 자산’

남녀 차별이 극심했던 산골 마을에서 태어나 중학교 졸업 후 학업의 길을 찾아 서울에 온 후 최고 금융전문가의 꿈을 향해 걸어온 저자의 회고록과 금융자산 투자 정보를 담았다. 새로운 도전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온전히 이겨낸 저자가 들려주는 ‘인생 자산’ 이야기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산 중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은 ‘나 자신’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일깨워 주며, 특히 어머니의 사랑을 갈망하며 ‘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를 부르며 자랐던 저자를 향한 선생님들의 사랑과 저자의 삶을 통해 ‘귀한 어린양’을 돌보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보일 듯 말 듯한 희미한 불빛을 등대 삼아 캄캄한 바다를 헤쳐 나가다’는 저자가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앞으로 전진할 수 있었던 다양한 사건과 소중한 만남을 담았다.

2장 ‘은행원으로 36년, 튼튼한 돈줄 절대로 놓을 수 없었다. 그러다 은행은 내 꿈의 터전이 되었다’는 은행원을 천직으로 여기고 평생 다니고 싶었던 은행에서 겪어야 했던 차별과 불합리한 상황들을 실력으로 뛰어넘고자 했던 저자의 치열한 노력과 친절한 구호 뒤에 가려진 은행 속의 다양한 모습들을 담았다.

3장 ‘못난 소나무 PB의 금융교육 특강’은 은행에서 고객들을 직접 대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금융자산을 관리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들을 담았다. 또한 금융 선진국인 미국에서 과거에 발생했던 사건들을 통해 현재 한국의 금융시장을 비춰볼 수 있고 헤지펀드의 대가 레이달리오의 경제학 강의를 통해 최근 우리나라의 경제 상황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이연정

청산여자상업학교 야간부를 나와 서울신탁은행에 입행한 후 일과 병행하며 성균관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한 후 영어를 새롭게 접하게 된다. 이후, 은행 지원으로 한국금융연수원 국제금융 MBA(6개월) 및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재무학 석사(Master of Science in Finance)과정에서 수학하였으며 CFA(Charted Financial Analyst: 국제재무분석사) 자격을 취득하였다. 서울은행 및 하나은행(현 KEB하나은행) 국제업무부, 경영기획팀, 업무지원팀, 경영관리부, 압구정PB센터, 홍콩지점 등에 근무한 후 2019년 초에 퇴직하여 “도서출판 봄비”를 설립하였다.

발행: 도서출판 봄비
발행일: 2020년 8월 20일
쪽수: 280쪽
가격: 15,000원
ISBN: 9791196794927
문의:
bombeebooks@naver.com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BOOK 인생 자산 - 이연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