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1580632912335-web.jpg
 

바이블리더스 출판사에서 ‘더굳큐티’가 새로 출간되었다.

저자이신 김영배 목사님은 캘리포니아 IRUS 신학교에서 만나 교재하고 있는 분으로 목사님의 성품과 열정이 어떻게 드러나는지 관심 있게 ‘더굳큐티’를 읽어 보았다.

성경을 알고 성경을 따르게 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진 ‘더굳큐티’는 말씀과 목회현장을 연결시켜 묵상하도록 돕고 있고, 성경에서 해석하기 어려운 단어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설명해 준다. 예를 들면 창세기 1장 3절의 “빛이 있으라”를 설명할 때 빛이란 원자가 들뜬 상태에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때 나타난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빛에 대한 설명으로 하나님의 말씀에서 만들어진 들뜬 원자가 빛으로 나타나 우리에게 에너지를 공급해 주고 다시 하나님으로 돌아가는 안정된 원자를 그릴 수 있다. 이러한 설명은 하나님께 돌아가는 것이 안정을 얻는 유일한 길임을 깨닫게 한다. 막연한 내용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 말씀의 해석이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으신 탁월한 필력이 엿보인다.

더굳큐티’는 성경의 설명과 해석을 알기 쉽게 하려는 노력이 여러 군데 보여 독자를 자연스럽게 감동케 하며 제미슨-포셋-브라운 주석을 기초하여 설명하였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성경적용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각 장의 서론을 여는 시사적인 설명이 많아서 말씀에 연결되지 않는 설명이 보여 아쉬웠지만 성경단어를 명확하게 설명해서 눈길을 끌게 하였다. 앞으로도 단어 설명이 구체적이고 적용하기 쉽게 많이 풀어주신다면 목회현장의 많은 설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진영정 목사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졸업 후 사회생활을 하던 중 37세의 다소 늦은 나이에 부르심을 받아 신학을 했다. 미국 Biola University에서 목회상담으로 목회학 석사(M.Div.)를, Fuller Theological Seminary 선교학부에서 목회학 박사(D.Min.)를, Southern California Seminary에서는 심리학 박사(Psy.D., 산업심리학 전공)를 받았고 담임목사와 신학교 교수로 20년간 살았다.

저자는 2017년부터 대구 대신대학교에서 기독교 상담과 기독교 영성 과목의 교수로, 옥인교회(서울 종로구 옥인동 소재) 협동목사로 섬기고 있다. 또한 미국과 한국에서 신학교 교수로 재직하면서 받은 많은 목회적 영감으로 집필을 이어 나가고 있다. 아내 진신진 사모와 슬하에 아들, 며느리, 딸이 있다. 저서로는 『억압에서 자유로』 『선택』이 있다. 
 
2020-04-12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더굳큐티에 관하여 - 진영정 목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