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3(토)
 
책표지-web.jpg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
 
SAM_7952-web.jpg
 
고광석 목사

저자는 10년 넘게 필리핀 선교사로 사역하면서 신학교 설립, 교회개척, 무슬림제자훈련 사역 등을 함과 동시에 한국선교사협으회 회장 및 주비 한인회 이사를 역임하였다. 저자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과 미국 풀러신학교(Th.M, Ph.D)를 졸업하고, 현재 총신대학교 교수(목회신학전문대학원 및 신학대학원)로 사역하고 있는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개혁주의 선교신학자이다. 또한 서광교회 담임목사와 숭일학원 법인이사로 재직 중이며, 본인이 설립한 Andrew Theological Seminary의 후원회장으로 선교 현장과의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저서는 『하나님 나라의 복음』(2014)과 『하나님 나라의 원리』(2015) 그리고 『이슬람, 기독교와 뿌리가 같은가?』(2016)가 있으며, 역서로 『예수에게 붙들린 삶』(2004)이 있다.
 
▶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에 관한 내용을 담은 종교 서적입니다.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은 성경이 계시해준 삼위일체 하나님을 알고, 믿고 그분을 경외하도록 세상을 변혁시키는 것이 개혁주의 목적임을 잘 들어내고 있다.
단순하게 선교라는 이름으로 선교지를 향했던 모습이 새삼 부끄럽게 느껴진다.
[출처]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작성자 jhsk6401
 
우리들의 선교의 실천 대상인 그들의 문화을 더 깊이 연구하며 이해함을 통해 좀 더 다가감이 있는 선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모든 선교현장이 하나님의 주권,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께 만이 실천되고 꽃피고 열매 맺도록 기도한다.
많은 선교지의 아픔이 "복음을 전하지 못 하는 것으로 아파하는 것이 아니라, 이단사이비의 영향으로 죽어가는 영혼들을 보는 것이 아픔이다"라고 말을 한다.
그런 모습으로 본 책을 볼 때, '개혁주의 선교신학' 사상이 '하나님 선교' 사상의 본질임을 알고 선교지에서나 선교사로 사명감을 가지고 가는 사역자와 그리고 목회자, 신학생도들에게도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이라 믿는다.
[출처]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작성자 cyung99
 
개혁주의 신학과 선교의 실천 대상인 문화론을 다루고 있다.
먼저는 개혁주의 선교신학을 이해하기 위해 개혁주의의 신학과 사상을 고찰하였고, 개혁주의 선교신학의 이슈 다섯 가지를 선정하여 연구하였는데 그 내용으로 하나님의 선교 사상의 본질은 무엇인지, 부름과 보냄을 축으로 하는 구약의 선교신학, 복음을 주제로 하는 신역의 선교신학, 선교적 교회론의 토대가 되는 바울의 선교신학, 그리고 하나님의 나라가 목표인 개혁주의 선교신학을 다루고 있다. 
[출처]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작성자 에이레네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의 책에 대하여...
이책은 철저하게 하나님의 절대주권과 절대신앙의 터 위에서 해산의 수고를 통해 낳은 책입니다.
저자 고광석박사는 성경 66권에서 목자의 음성을 듣고, 그 말씀대로 믿고, 실천한 참 그리스도인 입니다.
이 책에서 밝히듯이 그는 철저하게 교회의 역사성을 중시했습니다.
구약의 선지자들의 가르침과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랐던 제자들과 사도, 속사도, 교부들, 종교개혁자들의 가르침을 따랐습니다.
저자는 목회자요, 선교사요, 신학자입니다.
이 책은 저자가 개혁교회 목회자로써 하나님의 말씀을 신실하게 선포한 열매로서의 책입니다.
이 책은 저자가 필리핀에서 이름만 있는 선교사가 아니라 야전군 사령관처럼 피나는 영적 전투를 통해 얻은 생명의 책입니다. 
이 책은 현재 총신대학에서 후학들을 가르치는 가운데 나온 믿음의 열매입니다. 
신학생, 선교사, 목회자, 주님을 사랑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꼭 보아야 할 필독서임을 강추합니다.
개혁주의 중심사상이 오직 성경이라는 확신을 갖게 하는 책이다.
고광석 목사님의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의 책을 읽고 개혁주의의 선교신학은 성경에 그 근거를 두어야하며 삼위일체 하나님이 선교의 주권자임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구속경륜의 과정 속에서 세상 속에 말과 행위로 총체적인 복음을 선포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메시지와 선교전략 및 방법들을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더 느끼고 깨닫게 되었다.
 

목차
들어가는 말
1 개혁주의 선교신학
2 개혁주의 선교신학의 이슈들
3 세계 선교계의 두 흐름
4 개혁주의 선교신학의 실천
결론 개혁주의 선교의 실천적 목표
참고문헌
 
저자 고광석|엔크 |2018.03.05
페이지 512|ISBN ISBN 9791186254172
도서 25,000원
 
2019-04-26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BOOK 개혁주의 선교신학과 문화론 - 고광석 목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