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4551-web.jpg
 
일하다 보면 ‘리워드’ 보상받고 싶은 생각보다 ‘리스펙트’ 존경받고 싶은 생각이 훨씬 많아
 
김관선 목사 성도에 대한 권면
기인 예언자 소강석 예언대로
 
톡톡 튀는 수사와 은혜로
온 교인 웃음 감동 도가니
 
소 목사 일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시던 박정하 장로 홀연 떠나
그분에 대한 그 의리 그 마음 어떨까.
 
믿음 소망 사랑은 날개 달려 그 새벽 베드로 깨우친 닭처럼 영혼의 횃대에 앉아 가사 없는 찬양 부른다. 그치지 않는 그 찬양. 모진 바람 불 때 제일 감미롭다. 많은 사람 따뜻이 감싸준 그 작은 믿음 소망 사랑 찬양 듣고 따라 할 수 있다면 인생의 폭풍 분명 가라앉으리. 나는 아주 침침한 호롱불 총신에서도 서울역 건너 매우 허름한 건물 총회에서도 그 찬양 들었다. 믿음 소망 사랑 찬양은 시련 속에서 더 감미롭고 폭풍에도 지워지지 않는다. 믿음 소망 사랑은 왜 날개 달렸을까. 모든 고통과 절망의 지대로 날아가야 하니까.
 
평상시는 존재감이 없어 보여도 예배나 행사에 참여한 교인들의 시선 속에서는 항상 소강석을 느끼지 않을 수 없게 된다. 그는 교인들의 광선속에서 먼지 띠로 반짝이기 때문이다. 사위(四圍)가 온통 푸를 때마다 얼음장 밑 물풀처럼 사방에서 반짝이는 교인들 눈빛은 그를 믿음으로 춤추고 사랑으로 노래하게 한다. 빛나는 교인들 속에서 어른거리는 그는 누구일까. 둘이 마주보면 먼지처럼 희미하며 얼음장 밑 물풀로 흐릿한 소강석 그러나 그가 교인들의 눈빛을 받으면 그 무엇보다 더 또렷한 존재가 된다. 눈길에서 사라졌는데도 마음에서 사라지지 않는 사람. 그럴 때면 우리는 이상한 그리움에 사로잡힌다. 믿음의 기인이고 시인인 그는 늘 불분명한 것을 빛나게 드러내고 들리지 않는 믿음 소망 사랑을 노래한다. 
 
4455-web.jpg
 
2018년 12월 15일 오후 3시 새에덴교회(소강석 목사)에서 장로 28명 안수집사 100명 권사 154명 등 총 282명의 임직 감사예배를 드렸다.
 
4528-web.jpg
 
4518-web.jpg
 
4521-web.jpg
 
4523-web.jpg
  
4542-web.jpg
 
4578-web.jpg
 
 4568-web.jpg
 
4558-web.jpg
 
이 시대의 기인 그리고 믿음의 시인 소강석 목사 사회로 진행된 임직식의 1부 예배에서 디모데전서 1:12-14말씀 ‘주께서 직분을 맡기셨다’ 제목으로 제102회 총회장 전계헌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2부 282명의 임직 서약 후 ‘장로임직 안수와 기도’ 고영기 목사(상암월드교회) ‘집사임직 안수와 기도’ 박춘근 목사(남부전원교회) ‘권사취임기도’ 한명기 목사(성남중앙교회) 등이 했다. 안수 받을 때 감격해 우는 집사도 있었다. 3부 권면과 축하의 시간에 장로에게 이우행 목사(열린문교회), 안수집사에게 오범열 목사(성산교회) 권사에게 이규섭 목사(행복한교회) 성도에게 김관선 목사(산정현교회)  등이 권면했다. 그리고 오인호 목사(창대교회) 노승숙 장로(전 국민일보 회장) 김창준 장로(전 미연방하원의원) 송병원 장로(전 전국장로연합회 회장), 박성철 신원그룹회장 등이 축사를 했다.
 
4508-web.jpg
 
김종준 축도-web.jpg
 
그리고 임직자 대표로 손정완 장로가 답사를 하고 인사와 광고를 소강석 목사가 아끼는 서광수 장로가 인사와 광고를 전한 뒤 제104회 총회장이 될 김종준 목사(꽃동산교회)가 홍해 앞의 모세처럼 두 팔을 펴 축도했다.
 
20181215_161357-web.jpg
 
이날 임직식에서 특별히 김관선 목사의 성도에 대한 권면은 이 시대의 기인이고 예언자인 소강석 목사의 예언대로 톡톡 튀는 수사로 온 교인을 웃음과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그 내용은 이렇다.
 
“임직자들에게 권면을 하지 않고 권면 받을 사람이 제일 많은 성도들에게 권면하게 돼 기쁩니다. (아멘) (임직자 안수가 있어)가운을 가져와야 된다는 걸 잘 모르고 그냥 왔습니다. 가운을 입어야 된다는 걸 단상에 올라서야 알았습니다. 어떤 분이 절 보고 무릎 꿇으라고 하더라고요. (박장 대소) 그래 그냥 안수 한 번 더 받을까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조용한 웃음) 그냥 꼿꼿하게 서 있었습니다.
 
오늘 성도들께서 많은 임직자들을 보고 계신데 이들을 향한 여러분의 사랑이 충만하길 바랍니다. (큰 아멘) 오늘 임직식을 보니 제가 산정현교회 임직 받은 게 생각납니다. 제가 목사 안수받은 지 일 년 밖에 안된 제가 산정현교회 담임목사가 됐습니다. 그런데 제가 너무 너무 감사했던 건 뭐냐 하면 저보다 먼저 와있던 부목사가 저보다 먼저 안수 받고 더 오래 있었습니다. 그런데 모든 장로님과 성도님들이 저를 얼마나 많이 존경해 주셨는지 모릅니다. 스트레스를 주지 않았습니다. 저를 무조건 칭찬하고 믿어주었습니다. 그 덕에 제가 컸습니다. 키는 안 컸지만. (큰 웃음) 그리고 마음도 크고 열심히 하겠다는 생각도 다졌습니다. 정말 스트레스를 주지 않았습니다. 우리 아버님이 머리카락이 없으셨습니다. 우리 큰 형님도 머리카락이 없으시고 둘째 형님도 마찬가지셨습니다. 저도 사실 머리카락이 없을 뻔 했습니다. 그런데 성도님들이 저를 격려하고 스트레스를 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니까 소강석 목사님은 저보다 훨씬 많은 교인이 있으십니다만 제가 소강석 목사님보다 머리카락 숫자는 많습니다. (짧지만 큰 웃음)
 
여러분 격려해주고 위로해주고 칭찬해주면 잘 못하는 사람도 잘 하게 됩니다. (잔잔한 아멘) 제가 보니까 (형형색색 한복 차림 권사 취임석을 보며) 이쪽은 꽃밭 같습니다. 미모도 그렇습니다. 여러분 꽃밭 같은 이분들이 계시니까 향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장로와 안수집사 석을 보며) 이쪽은 지금 안수 받으실 장로님 안수집사님들 같은데 아무리 봐도 꽃밭은 아닌 것 같고 상록수 같습니다. (잠시 회중석을 향해 귀를 기울이고 웃으며) 돈밭입니까. 돈이 나오는 밭이군요. (박장대소) 갑자기 돈으로 보입니다. (큰 웃음) 꽃과 돈. 그런데 꽃밭에 들어가서 꽃을 꺾어버리면 꽃을 또 못 보게 됩니다. 나무 많은 곳에 가서 나무를 베어버리고 뽑아버리면 나무의 혜택을 볼 수 없습니다.
 
성도 여러분. 이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고 칭찬하면 여러분은 끊임없이 꽃밭을 볼 것이고 여러분은 언제나 울창한 나무숲을 보게 될 것입니다. (큰 아멘) 격려하시고 칭찬하시고 위로하십시오. (온 회중 고개를 끄덕이며 아멘) 마음에 안 드는 분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여러분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이 있을지 몰라도 이들을 세우시는 분이 하나님이시라고 생각하면 이들을 격려하고 믿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큰 아멘)
 
Reward 리워드 보상입니다. Respect 리스펙트 존경입니다. 여러분 일하다 보면 ‘리워드’ 보상받고 싶은 생각보다는 ‘리스펙트’ 존경받고 싶은 생각이 훨씬 많습니다. 보상은 하나님 나라에서 받을 것입니다. 여러분 여기 계신 임직자들을 ‘리스펙트’ 존경해 주십시오. 격려하고 존경하십시오. (큰 아멘) 그러면 어느새 정말 존중받는 일꾼들이 되는 줄로 믿습니다. (큰 아멘) 그러면서 이 교회가 세상에서 존경받을 수 있고 존중받을 수 있는 건강한 교회가 될 줄로 믿습니다. (큰 아멘) 이 교회가 세상에 뿌리기만 하면 보상은 하나님께서 해주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임직자들을 ‘리스펙트’ 존중하면서 이 교회를 잘 세우면 새에덴교회는 세상에서 존중받는 교회가 될 줄로 믿습니다. (큰 아멘) 여러분 세우신 일꾼들 흔들지 마시고 격려하고 존중해주셔서 이 존중 받는 일꾼들이 담임목사님 잘 섬기고 돈밭에서 돈이 되든가 꽃밭에서는 아름다운 꽃의 향기가 넘쳐나는 그런 교회가 될 줄로 믿습니다.(큰 아멘 그리고 우렁찬 박수)”
 
소강석 목사 박수 치며 뛰어나온다.
 
“네. 톡톡 튀면서 품위가 있고 감동이 있습니다. (김관선 목사를 돌아보며) 대머리가 안 되신 것이 기적입니다. (큰 웃음)”
 
소강석 목사의 일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시던 박정하 장로 홀연 떠나 그 모습 아련했다. 그러니 이 시대의 기인 소강석 목사의 그분에 대한 그 의리 그 마음 어떨까.
 
4447-web.jpg
 
4475-web.jpg
 
4443-web.jpg
 
4496-web.jpg
 
4511-web.jpg
 
 4515-web.jpg
 
4502-web.jpg
  
4470-web.jpg
 
2018-12-17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른 새에덴교회 임직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