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P2130681-web.jpg
 
P2130682-web.jpg
 
 
 
IRUS 학교로고-web.jpg
 ABHE 승인서류-web.jpg
 
P2130661-web.jpg
 
International Reformed University and Seminary
국제개혁대학교 신학대학원
 
역사
국제개혁대학교 신학대학원은 1977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설립되어 지난 38년 동안 이민교회에 필요한 개혁주의 지도자를 배출, 양성해 왔다. 총신대 총장을 지낸 김의환 목사를 초대 교장으로, 이진태 목사를 초대 학감으로 시작된 국제개혁대학교는 1987년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정식학위 (B.A., M.A., M.Div., D.Min.)를 줄 수 있는 학교로 인가를 받았고, 1997년 미국 국토안보부로부터 F-1 비자를 발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다. 또한 2013년 2월에는 연방정부교육부가 인정하는 신학대학 인준기관인 ABHE로부터 정회원 인준을 받았다. 2016년 2월달에는 연방정부 교육부 인준기관인 ABHE로부터 BACM (교회음악 학사) MACM (교회음악 석사) MAC (상담학 석사) 학위과정을 인가받았다. 현재는 총장에 박헌성 박사가 섬기고 있다.
 
신앙고백
국제개혁대학교는 신구약 성경이 영감된 하나님의 말씀이며, 성도의 신앙과 생활에 정확 무오한 법칙인 것을 믿는다. 또한 본교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과 대소요리 문답에 나타난 개혁주의 신학이 성경에서 가르치는 진리의 체계인 것을 받아들인다.
 
사명
국제개혁대학교의 사명은 기독교 대학으로서 로스엔젤레스를 중심한 북미서부지역 나아가 전 세계에 산재한 신앙 공동체의 회원들에게 장래 사역자 및 평신도 지도자들로 하여금 세계한인 이민교회들 뿐만 아니라 모든 하나님의 교회 안에서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준비과정은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군으로 인정된 자들로 바르게 교육하여 그들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는 자로 육성함에 있다.
 
교육전략
국제개혁대학교는 개혁주의 신학과 성경이 지향하는 신학을 교회와 세상에 가르침으로 그리스도의 복음을 성취함에 있다. 본교는 칼빈주의 유산인 하나님 주권, 하나님 중심적 예배, 성경중심적 교육과 교회중심적인 사역에 그 근거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열린교육을 통하여 개혁주의 신학을 가르침으로 실질적인 사역의 능력을 갖춘 사역자와 평신도 지도자로 하여금 세계선교에 이바지함에 있다.
 
학위과정
캘리포니아 주정부 교육국 BPPE (Bureau for Private Postsecondary Education)와 연방정부 USDE (U.S. Department of Education) 및 고등교육기관 CHEA (Council on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산하 기독대학인준 기관인 ABHE (Association for Biblical Higher Education)로부터 다음과 같은 학위를 인준 받았다.
 
·  목회학 박사 (D.Min.) 
·  목회학 석사 (M.Div.)
·  기독교학 석사 (M.A. in Christian Studies)
·  기독교학 학사 (B.A. in Christian Studies)
   교회음악 학사(BACM )
   교회음악 석사(MACM)
   상담학 석사(MAC)
·  유치원원장 자격증 과정
·  유치원교사 자격증 과정
·  ESL 교육과정
 
학교주소 및 웹싸이트
주소:125 S. Vermont Ave. Los Angeles, CA 90004
Tel: 1-213-381-0081 Fax:213-381-0010
홈페이지:www.irus.edu이메일:office@irus.edu
 

국제개혁대신학대학원은 미국 연방정부교육부에서 수여하는 학위와 학교 운영 시스템을 갖춰 수준을 인정받고 있다.
한인 신학교 최초 ABHE에서 D.Min 박사과정 인준
1977년 설립 후 한인 디아스포라 인재 양성에 진력
 
P2140685-web.jpg
 
20160212_165634-web.jpg
 
LA 소재 국제개혁대학교 신학대학원(IRUS, 이사장:김남을 목사, 총장:박헌성 목사)이 지난해 총회 인준 신학교로 인준 받은 후 한국교회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것은 국제개혁신학교 신학대학원(이하 국제개혁대학교)이 한국 장로교의 신학과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을 뿐 아니라 미 연방교육부에서 인정하는 우수한 학위와 시스템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다 다방면으로 미국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ESL(Englsh as a second Language) 교육 인가를 받으면서 탄력을 받고 있다.
 
국제개혁대학교는 1977년 9월 총신대 총장을 역임한 김의환 목사와 이진태 목사, 이상근 목사 등 총신 출신 목회자들이 주도해 이민교회를 위한 목회자 양성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38년의 세월 속에서 어려움이 적지 않았지만 무리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내 딘 행보가 지금의 국제개혁대학교를 만들었고 지난해 한국 최대 교단인 본교단의 인준 신학교로 승인되면서 더욱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는 것이다.
 
국제개혁대학교는 1998년 국제기독대학교와 통합하고 두 번의 학교 이전을 거쳐 2007년 다운타운 버몬 스트리트에 있는 현재 건물을 구입하면서 기반을 구축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국제개혁대학교가 앞서 있는 것은 학위 부분이다.
 
미국 교육제도의 경우 주정부(BPPE) 교육국 승인을 받은 학교가 있고 나아가 연방정부 교육부(USDE) 및 고등교육기관(CHEA) 산하 기독대학인준기관인 ABHE 정회원이 되어 수여할 수 있는 학위가 있다.
 
물론 인준 받는 조건과 절차는 주정부교육국보다 연방정부교육부 인가가 훨씬 더 어렵고 복잡하다. 국제개혁대학교는 1987년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정식 학위(B.A, M.A., M.Div., D.Min.)와 유치원 원장 및 교사 자격 인가를 받았고, 1987년 주정부 D.Min을 받았다. 그리고 1997년 미국 국토 안보부로부터 F-1 비자 승인을 받았고, 2013년 미 연방교육부(U.S. Department of Education)와 고등교육기관(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산하 기독대학인준기관인 ABHE(Association for Biblical Higher Education)의 인준을 받았는데 미국 개혁주의 장로교 신학교로는 유일하다.
 
특히 지난해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열린 ABHE 연차 총회에서 미국에 있는 한인 신학교 중 최초로 D.Min 박사학위 인가를 받아 가장 앞서가는 신학교가 됐다. 거기에 금년 초 인가 받은 ELS 교육과정은 영어권 유학생들을 유치 할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SEVIS I-20(유학생비자) 발행 인가를 받아 유학생들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국제개혁대학교는 태동부터 지금까지 한국 장로교 개혁신학과 전통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을 자부심으로 여기고 있다.
 
김남을 이사장은 국제개혁대학교의 사명이 “미주지역 개혁주의 신학의 요람으로 발전시켜 교포사회의 신앙과 신학을 바르게 이끌고 능력 있는 한인 디아스포라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있다”며 터를 닦고 집을 세웠으니 이제 양육하고 거두는 일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국제개혁대학교가 미국에서 교단 인준 신학교로 선택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하고 있다. 2년 전 미주노회 복구위원회와 총신 관계자가 미주 지역 여러 신학교를 돌아보고 국제개혁대학교를 선택했을 때 우려하는 시각도 없지 않았으나 인준 이후 학교 분위기가 살아나고 주변의 인식도 변하고 있다. 무엇보다 한국교회가 국제개혁대학교를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지고 있다.
 
이광훈 교무처장은 “근래 혼탁한 세상을 변화시킬 대안으로 개혁주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제개혁대학교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다. 또한 개혁주의를 표방하는 한인 신학교 중 ABHE에서 인정하는 D.Min. 박사학위 인가를 받으면서 이에 대한 문의가 한결 많아졌다”고 말했다.
 
국제개혁대학교는 세계의 신학과 선교의 중심국가인 미국에서 한국교회의 전진기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세속화 된 세상에서 말씀을 바로 배우고 실천하는 초대교회의 모형을 세워가는 개혁주의 신학 명문이 되기 위해 묵묵히 나갈 것을 다짐하고 있다.
 
P2130675-web.jpg
 
P2130668-web.jpg
 
P2130663-web.jpg
 
P2130672-web.jpg
 
P2130653-web.jpg
 
P2130652-web.jpg
 
P2130657-web.jpg
 
P2130658-web.jpg
 
2016-02-27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개혁대신학대학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